주요뉴스
304억 들여 '고현천재해예방사업' 본격 추진
304억 들여 '고현천재해예방사업' 본격 추진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9.2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지난 15일 고현동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에서 오전, 오후 2차례 고현동, 상문동 주민 각 20여명이 모인 가운데 고현천 하천재해예방사업 실시설계용역에 따른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금번 고현천 하천재해예방 실시설계용역은 18년 8월에 착수해 환경부, 경상남도 등 관계기관 협의를 완료해 올해 7월 하천기본계획(변경) 고시에 따른 사업내용 전반에 대하여 지역주민에게 설명을 하고 주민요구사항에 대하여는 설계에 적극 검토 반영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내용을 살펴보면 문동저수지~고현천 하류부 구간 총 5.0km에 대하여 사업비 약 304억 원을 들여 교량 5개소(인상 4개소, 재가설 1개소), 부류식 홍수방어벽 863m, 산책로 개설 1.18km 등 이다.

본 사업은 하천의 이·치수 안정을 위한 재해예방사업이 주 목적이나 경상남도에 수차례 방문 및 적극 건의를 하여 주민들을 위한 하천 친수시설을 반영했으며, 앞으로 설계 경제성(VE) 검토와 소규모환경영향평가 협의, 지방건설기술 심의 등을 거쳐 내년 상반기에 공사를 착공해 2023년 12월 완료 예정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하천 재해예방사업이 완료되면 최근 지구온난화에 따른 태풍, 국지성호우 등으로 인한 수해 예방은 물론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