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도시생태현황지도 만든다
거제시 도시생태현황지도 만든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9.17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지난 13일 시청 소통실에서 거제시 도시생태현황지도(이하 ‘지도’) 작성 용역 2차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행복생활국장, 환경과장, 관련부서장, 자문위원, 용역사 등이 참석했으며, 중간보고, 질의응답, 당부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보고내용은 그간 시 전역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연환경조사를 바탕으로 작성된 기본주제도를 통해 수집된 자료를 종합해 대상지의 생태적 특성이 반영된 비오톱 유형화와 비오톱 등급화이다.

앞으로 이 평가등급은 도시의 환경 친화적 개발 및 관리에 활용될 계획이다.

또한 보고회에서는 용역사로부터 생태현황지도 용역 중간 결과를 청취하고 생태현황지도 작성관련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본 지도는 자연환경보전법 제34조의2의 규정에 따라 5년 단위로 작성해야 하는 사항으로서 자연 및 환경생태적 특성과 가치를 반영한 정밀공간생태정보지도로서 각 지역의 자연환경보전 및 복원, 생태적 네트워크의 형성뿐만 아니라 생태적 토지이용 및 환경관리를 통해 환경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도시관리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데 목적이 있다.

옥미연 행복생활국장은 “시의 생태적 특성을 잘 반영한 실효성 있는 지도가 구축되어 자연보전과 도시개발의 균형을 이루기 위한 기초자료가 되고 친환경도시로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용역 마무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