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청소년 '나도예술가'에 도전하세요
거제청소년 '나도예술가'에 도전하세요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9.14 0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민예총 청소년 문화예술공모전 열어

 

(사)경남민예총거제지부(거제민에총)는 거제시의 후원을 받아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문화예술 공모전 <나도 예술가>를 진행한다.

거제민예총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이겨나가야 하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 뜻깊은 일이라 생각하고 비대면 청소년 문화예술 공모전 <나도 예술가>를 기획했다.

<나도 예술가>는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소설로, 시로, 그림으로, 사진으로 승화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공모는 운문, 산문, 그림, 사진 4개 부문으로, 주제는 학생들이 직접 경함한 아르바이트부터 부모님의 일, 자신의 미래 직업 등 노동과 일과 관련한 내용으로 학생들에게 노동과 일의 소중함을 생각하고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각 분야 심사위원들이 전체 응모작품을 1차 비대면 심사를 거쳐 2차 집중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에게는 ‘경남교육감 상’과 함께 부상으로 문화상품권 30만원을, 각 부문별 최우수작품상에게는 역시 ‘경남교육감 상’과 함께 부상으로 문화상품권 20만원을 시상한다.

또한 우수작품상은 각 부문별 2명으로 ‘경남민예총 이사장 상’과 함께 부상으로 문화상품권 10만원을 수여한다. 그 외에도 장려상과 아차상 격인 ‘미래 대상’을 받은 학생에게도 문화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은 거제지역 무크지인 <예술섬 5호>에 실을 예정이다.

에메일 접수: min-yea79@daum.net

문의 : 거제민예총 지부장 송민수 010-6323-747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