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대사회복지과,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자격증 과정 운영
거제대사회복지과,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자격증 과정 운영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8.1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 사회복지과는 여름방학을 맞아 재학생들의 전공역량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과정’,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대비반 특강’을 진행하였다.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과정’에는 사회복지과 1, 2학년 재학생 26명이 참여하였으며, 아동심리와 상담의 기초, 아동상담과 심리검사, 문제행동 지도 등의 내용으로 6월 21일(월)부터 6월 24일(목)까지 총 32시간 교육이 진행되었다. 본 과정에 참여한 26명의 재학생 100%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향후 취업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대비반 특강’은 6월 28일(월)부터 7월 27일(목)까지 총 16회에 걸쳐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필수교과목 8개 과정에 대해 특강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특강에는 본 과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 및 지역 내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회복지종사자에게도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실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사회복지과 학과장(이수경)은 “지역사회연계 실천형 사회복지 전문가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다양한 자격증 취득과정을 개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