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아동친화 추진위원회’ 위원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모집
거제시,'아동친화 추진위원회’ 위원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모집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8.1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거제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과 ‘거제시 아동권리 옴부즈퍼슨’으로 활동할 대상자를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거제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자문의 역할을 담당한다. 시는 아동관련 기관·단체의 대표자, 사회복지 또는 아동복지분야 전문가, 아동복지 분야에 관한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사람으로 5명을 모집한다.

또한 ‘거제시 아동권리 옴부즈퍼슨’은 아동의 권리에 입각한 관련 정책, 제도, 법령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제언과 아동의 입장을 옹호해 줄 수 있는 대변인으로서의 활동을 한다. 시는 아동의 권리에 관한 법률전문가, 아동의 권리 관련 분야에 조사·구제 등 경험이 있는 사람, 사회복지 또는 아동복지 전문가로 5명을 모집한다.

‘거제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과 ‘거제시 아동권리 옴부즈퍼슨’의 임기는 2년으로 1회 연임이 가능하며, 거제시 아동복지 증진과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심 있는 유자격자는 신청이 가능하다.

공개 모집에 대한 사항은 거제시 홈페이지(https://www.geoje.go.kr)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거제시 아동돌봄과(☎ 055-639-4763)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