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양성평등 지원사업 , 손가락 피아노 칼림바 배우기’
거제시 양성평등 지원사업 , 손가락 피아노 칼림바 배우기’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8.1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오카리나팬플룻총연합회거제지부(지부장 강미정)에서는 2021 거제시 양성평등 지원사업으로 지난 5월부터 8월 초까지 매주 토요일 자녀와 부모, 부부 등 거제시민 12가족을 대상으로 ‘손가락 피아노 칼림바 배우기’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음악을 통해 가족이 함께 하는 취미활동으로 대화가 늘어나고 공감대 형성으로 건강한 가족문화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고자 마련되었다.

코로나 19로 혼자 즐기고 혼자 연주할 수 있는 핫한 악기 칼림바는 ‘손가락 피아노’라고 하는데 숫자를 보며 음악을 연주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는 악기다. 오르골소리 같은 예쁜 소리가 더운 여름을 살짝 시원하게 해주는 듯한 이번 수업은 2021 거제시 양성평등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가족, 음악 꽃이 피다’ 라는 주제로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힐링 음악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참가자 신영근(53세, 고현)씨는 “초등 4학년 막내아들과 아내와 함께 셋이서 매주 토요일 12주 동안 꾸준한 연습을 통해 가족이 함께 ‘할아버지의 시계’를 연주하고 발표를 했는데, 조금 긴장되기도 했지만 뿌듯했다”고 하였으며, 칼림바 수업을 위해 여름휴가도 포기했다고 한다. 그 외에도 부부가 함께 참여한 가족 또는 엄마와 딸, 아빠와 딸 등 다양한 가족구성원이 열심히 배워 칼림바의 매력을 느끼며 집에서 함께 연습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한다.

강미정 지부장은 “현대사회에서 가족애가 점점 사라지는 것을 아쉬워하며 가끔 딸 3명과 음악이라는 공감대로 함께 연주했던 즐거운 시간을 떠올리며 이번 사업을 준비하였으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실버 대상 음악 프로그램 등을 기획해 보고 싶다”고 하여 거제시민들에게 좋은 문화적 기회가 되리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