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거제사랑 카드로 신청
거제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거제사랑 카드로 신청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8.0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가 정부의 제5차 재난지원금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지역경제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거제사랑 선불카드를 신청·사용해 줄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거제시는 9일 변광용 시장과 김창배 NH농협은행 거제시지부장, 김형태 BNK경남은행 거제지점장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을 위한 ‘선불카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거제시, 농협은행, 경남은행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선불카드의 원활한 발급과 시민들의 이용 편의 제공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정부는 2차 추경 확정에 따라 전 국민의 88%를 대상으로 1인당 25만원씩 지급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을 결정하고,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 중에 있다. 최근 지원금 지급 세부 기준과 사용처 등 세부 시행계획을 이달 중순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힘으로써 지급 시기는 곧 결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거제시는 이에 발맞춰 8월 말 국민지원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지난 7월 29일 전담 TF팀을 구성하고, 면·동 주민센터에 신청 창구를 개설하는 등 준비에 한창이다.

시는 기존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가지고 있는 성인 대상자는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토록 조치하고, 미성년자(세대주가 신청·수령)나 신용카드, 체크카드가 없는 대상자는 선불카드(거제사랑카드) 또는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을 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무엇보다 대시민 홍보 등을 통해 지역 선불카드인 ‘거제사랑카드’ 발급을 독려함으로써 지역 내 소비촉진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관내 국민지원금 규모가 개략적으로 550억 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역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지역카드 선택여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코로나 4차 대유행으로 지역 소상공인들이 극한에 내몰리고 있는 상황인 만큼 한 가족, 한 이웃의 심정으로 골목상권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이 거제사랑카드를 신청·이용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이번 상생 국민지원금과는 별도로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과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을 지급한다.

시는 코로나19로 생계가 어려운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아동양육비를 지원받는 법정 한부모 가족 등 지역 내 저소득층 10,700여 명을 대상으로 1인당 1회, 10만 원의 추가 국민지원금을 24일부터 지원한다. 아울러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 지원하는 희망회복자금을 17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사업별 세부시행계획은 추후 홈페이지 공고 등을 통해 게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