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 개소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 개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7.29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은 29일 오후 울산 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전해철 행정안전부장관과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김순은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 김정호 민주당 경남도당위원장을 비롯한 부울경 지역구 국회의원과 시·도지사, 시·도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합동추진단은 내년에 전국 최초로 특별지방자치단체 출범을 목표로 규약안과 설치 및 운영을 위한 조례안 준비, 국가사무 이관 협의, 광역도로와 철도 기본계획 수립, 기타 광역사업 발굴 등 체계적으로 출범준비에 나설 계획이다.

김정호 민주당경남도당위원장은 이날 개소식 축사를 통해 “1년 전만 하더라도 부울경메가시티 사업 실현 가능성에 대해서 반신반의하는 도민들이 많았다. 하지만 경경수 경남도지사의 지치지 않는 노력으로 수도권과 지방의 양극화와 불평등, 격차를 완화하고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는 인식을 갖게 됐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800만 부울경 시도민과 함께 개소식을 축하드린다. 다만 오랫동안 부울경 메가시티를 앞장서서 주창해왔던 김경수 경남도지사께서 이 자리에 함께하지 못해 안타깝다. 하지만, 김경수 도지사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부울경은 각자도생의 시대를 뒤로 하고 대동단결해 동북아시아 경제허브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