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초등 여름방학 돌봄교실 ‘우리 아이 건강도시락’ 제공
거제시, 초등 여름방학 돌봄교실 ‘우리 아이 건강도시락’ 제공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7.2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이달 2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초등학교 여름방학 돌봄교실에 ‘우리 아이 건강도시락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우리아이 건강도시락 사업’은 맞벌이 가구 증가에 따라 학부모들의 육아 부담 경감을 위해 예비사회적기업과 거제지역자활센터, 청년농부, 로컬푸드 농가가 함께 참여해 초등학교 방학 돌봄교실에 중식 도시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상남도·경남교육청·거제시가 사업비 4억 8천만 원을 편성해 지난 봄방학에도 28개교 816명의 아이들에게 도시락을 공급한 바 있다.

이번 여름방학 건강도시락 수요조사 결과 36개교 1,345명이 신청했고, 봄방학 대비 60%이상 증가로 학부모들의 큰 호응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그간 거리가 멀어 공급이 어려웠던 외곽지역 소규모 학교는 인근 식당을 통해 도시락을 구입할 계획이었으나 단가와 배달의 어려움으로 관계자 회의를 거쳐 명사초등학교의 경우 택시를 활용하여 배달한다.

다른 학교는 인근 학교로 찾으러 오는 등의 방식으로 거리가 멀어 공급이 어려웠던 외곽지역 소규모 학교도 차질 없이 도시락을 공급하게 됐다.

한편 거제시는 여름철 식중독 등 식품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주기적으로 공급업체 위생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권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해, 학생들의 건강발달과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