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대 – 베트남 한.베 산업기술대 국제교류 및 MOU 체결
거제대 – 베트남 한.베 산업기술대 국제교류 및 MOU 체결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7.19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와 베트남의 한·베 산업기술대학교(총장 호반땀)는 지난 2021.07.13. 양교 총장의 참석하에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거제대학교 국제교류원(원장 양승주)의 주관으로 이루어졌으며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화상회의를 통해 진행되었다.

거제대학교는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E-7 비자를 받을 수 있는 뿌리과정(조선기술과)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 대학 중에 외국인 대상 E-7 비자 취득을 위한 뿌리과정을 개설할 수 있는 대학은 7개뿐이다.

한·베 대학교는 뿌리과정 학과 및 한국어에 관심 있는 우수한 베트남 학생을 선발하며, 거제대학교는 선발된 학생들을 기초 한국어 교육부터 취업활동 및 E-7 비자 취득까지 양질의 교육과 지원을 하게 된다.

거제대학교 조욱성 총장은 “양교의 협력 하에 교육받은 전문 인력은 한국에서의 취업 뿐만 아니라 베트남의 조선 산업에도 커다란 기여를 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으며, 이에 한·베 산업기술대학교 총장은 “앞으로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양교가 서로 협력하여 상호 발전이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답하였다.

한·베 산업기술대학교는 1998년 고 김대중 대통령의 베트남 무상원조사업으로 설립되었으며 호치민 주석의 고향인 응에안 성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