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교육지원청, 부모교육으로 소통을 위한 색을 만들다
거제교육지원청, 부모교육으로 소통을 위한 색을 만들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7.14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갑)은 2021년 6월 7일부터 7월 9일까지 약 한 달간 관내 장애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로서의 성장과 바람직한 부모 역할 수립을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교육은 최근 장애학생 가족 지원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는 가운데, 장애학생 학부모들의 코로나19 장기화와 함께 늘어난 양육 스트레스를 긍정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거제교육지원청은 부모교육 및 심리상담에 전문적인 지식과 풍부한 현장 경험을 갖춘 전문가를 강사로 위촉하였으며,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및 질 높은 교육 운영을 위하여 한 그룹에 3명씩 유·초,중, 고 3개의 소그룹을 구성해 그룹당 5회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미술을 활용한 부모교육 및 심리상담을 통해 비슷한 고민을 가진 학부모들이 서로의 양육 경험 및 고민을 공유하며 양육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다. 또한, 가족 간 의사소통 방식의 긍정적인 변화 및 바람직한 양육 태도를 함양시켰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부모교육은 지식 전달 위주의 부모교육과 달리 부모의 마음을 읽어주었다. 부모 자신과 자녀의 상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게 하여 마음의 안정과 함께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아이를 행복하게 키우려면 부모의 마음이 편안하고 행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발달이 느린 아이를 키우며 겉으로는 괜찮다고 말하지만 속은 곪아있을 많은 부모에게 권하고 싶은 교육이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