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자원봉사센터, 2021 경남 안녕캠페인
거제시자원봉사센터, 2021 경남 안녕캠페인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7.1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는 경남지역 스쿨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6일, 7일에는 교통안전교육, 12일에는 안전시설물 설치와 안녕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하여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 필수, 손소독·체온 검사·호흡기 증상을 확인 후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한국남동발전(주)에서 후원하고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주최하는 경남지역 초등학교 스쿨존에 아이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1 경남 안녕캠페인」사업의 일환이다.

교통안전교육은 (사)거제시어린이안전학교의 전문강사가 수월초등학교 1학년, 2학년 243명의 학생들에게 교통안전습관에 대해 교육하여 스쿨존내의 어린이 안전사고를 줄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안전시설물 설치사업은 수월초등학교 스쿨존 내 7개의 횡단보도에서 새마을교통봉사대 거제시지대, (사)거제시어린이안전학교,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등 15여명의 봉사자와 함께 노란발자국, 노랑귀걸이, 반사스티커 부착과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앞으로도 거제시자원봉사센터는 교통안전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서행 운전과 불법 주정차 차량 근절에 대해 스쿨존 내의 이동차량과 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하고, 거제시 교통안전을 위해 시민에게 보행안전 환경을 제공하고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