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통영해경, 남해군 미조면 항도항 인근해상 전복 카약(익수자 2명) 구조
통영해경, 남해군 미조면 항도항 인근해상 전복 카약(익수자 2명) 구조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6.28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해양경찰서는 오늘(27일) 오전 8시 46분경 남해군 미조면 항도항 남방 500m 해상에서 레저활동 중이던 카약이 전복되었다는 신고를 접수받고 익수자 2명을 구조하였다고 밝혔다.

익수자 A씨(76년생, 남, 대구거주)와 B씨(79년생, 남, 대구거주)는 상기해상에서 2인승 카약에 탑승하여 레저활동 중 너울성 파도로 인해 카약이 전복되어 112를 경유하여 통영해경에 신고한 것이다.

남해파출소는 즉시 연안구조정을 이동시켜 수색에 나섰고, 오전 9시 4분경 현장에 도착해 전복된 카약을 붙잡고 있는 익수자 2명을 발견하여 구조하였다.

남해파출소 경찰관은 A씨와 B씨를 연안구조정에 태워 미조면 항도항에 대기 중인 119 구급차량에 인계하였으며, 카약은 민간자율구조선 창대호(3.51톤, 모터보트)가 항도항까지 예인하였다.

A씨와 B씨는 생명에 지장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지난달 12일에도 거제시 소병대도 인근 해상에서도 카약 전복 사고가 발생하여 레저객 1명이 바다에 빠졌었다. 그 당시 익수자는 탈진하여 큰 위험에 처할 뻔 했으나 통영해경에 구조되어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

통영해경관계자는 “최근 날씨가 더워지면서 많은 레저객들이 바다에서 해양레저활동을 즐기고 있다”면서 “레저활동을 즐기기 전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2명 이상 활동하는 것이 좋으며, 사고발생시 119나 해양경찰에 빠르게 신고를 해야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