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씨름협회, 전국씨름선수권대회 출전 선수단 격려
거제시씨름협회, 전국씨름선수권대회 출전 선수단 격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6.2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씨름협회(회장 문지훈)가 21일 거제시체육회, 계룡중학교 체육교사, 거제시청씨름단 관계자 등과 훈련장소인 거제시씨름장을 방문해 격려금을 전달하고 출전선수들의 승리를 기원했다.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8일간 강원도 인제군 원통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제75회 전국씨름선수권대회’에는 거제시청씨름단(시장 변광용)과 계룡중학교(교장 김동옥)씨름부 8체급 총 10명이 출전한다.

특히 전국적인 초등부 씨름 강팀으로 평가받고 있는 계룡초등학교 씨름부 출신 선수 5명이 계룡중학교로 진학 후 이번 전국씨름선수권대회에 처음 출전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문지훈 거제시씨름협회장은 막바지 훈련에 집중하고 있는 선수들에게 “여러분이 흘린 소중한 땀방울은 고장의 명예와 학교의 위상을 높이는데 큰 힘이 될 것이다.”라며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거제에서 초등, 중등, 고등, 대학, 실업팀으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진로지도를 통해 학생들이 더욱 건강하고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중학교 씨름부 창단에 앞장서고 싶다”고 당당한 포부를 밝혔다.

계룡초·중학교 씨름부를 지도하고 있는 양사문 감독은 “대회를 앞두고 그간 많은 노력과 열정을 쏟아 왔다”며 “이번 대회에서 계룡중학교 씨름부의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계룡초등학교는 2016년 씨름부를 창단한 이후 지도자상 수상을 비롯해 소양강배초등부장사대회, 전국어린이씨름왕대회, 소년체전, 경남선수권대회, 회장기전국장사씨름대회 등 각종전국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올해도 씨름부 학생들은 계룡중 씨름부 학생들과 아침시간과 방과 후에 꾸준히 씨름훈련을 하며 기량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75회 전국씨름선수권대회는 대한씨름협회 유튜브채널 샅바TV에서 예선전부터 결승전까지 모두 생중계될 예정이며, 24일~25일에는 KBS N 스포츠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