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대, ‘1인크리에이터 과정’ 개설
거제대, ‘1인크리에이터 과정’ 개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6.10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2019년부터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후진학선도형사업에 선정돼,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를 구성하여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전환 교육 및 직무향상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1인 크리에이터’ 과정을 개설하였다.

‘1인 크리에이터’ 과정은 포토샵, 일러스트의 기초 교육을 통하여 동영상 편집에 필요한 도형과 자막 등의 동영상 제작 기초를 습득하고, 프리미어 기초과정 및 동영상 제작 응용 교육을 통하여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개설된 프로그램이다.

‘1인 크리에이터’ 과정에는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24명이 신청하였으며, 이중 15명이 선발되어 교육에 참여하였고, 12명이 수료하였다. 이들은 2021년 4월26일부터 6월3일까지 55시간 동안, 전문 강사를 통해 교육을 받았다.

거제대학교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하여, 직업교육 및 작업환경을 제공하여 적절한 직업탐색이 가능하도록 하고, 지역 내 1인 방송을 통한 홍보활동을 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였다.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만족도조사를 실시 한 결과 98점으로 대체적으로 교육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그 중 교육 강사의 전문성 및 교수방법, 교육성과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학습자들은 “직업의 특성상, 1인크리에이터 교육이 꼭 필요했었는데 참여하게 되어 너무 유익했습니다.”,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익힐 수 있어서, 추후 콘텐츠 제작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교수님의 질 높은 강의가 감동이었습니다. 동아리 활동까지 하게 되어 기대됩니다.” 라며 지역 경제 상황이 어려운 시기에 장소 및 교육을 제공해준 거제대학교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1인 크리에이터’ 과정은 교육이 종료된 후에도 학습자들의 대부분이 동아리를 결성하여 함께 활동하기로 하였다.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는 학습자들의 지속적인 자기주도적 직업전환 탐색 기회 제공 및 역량 제고와 지역사회와 상호작용하는 통로 확대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기로 약속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