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6월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지금 바로 나부터 실천하기!’
6월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지금 바로 나부터 실천하기!’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6.10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는 6월 8일 14시-16시, 19시-21시(2시간) 2회 실시 하였다. 발열체크, 손소독, 가림판설치,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등 코로나 기본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을 실시하였다.

‘지금 바로 나부터 실천하기!’ 라는 김연희 봉사하는 선생님 강의에서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하지 못하는 나만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소통하고, 탄소중립에 관련된 영상도 보고 캠페인 활동을 하였다. 조소형 봉사하는 선생님은 ‘생각을 바꾸면 자원봉사도 즐겁다!’ 라는 주제로 푸드를 이용, 자원봉사에 대한 생각을 표현해보는 행복회로의 시간을 가졌다. 자원봉사는 나를 변화시키고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며, 강요가 아니라 스스로 하는 것임을 강조하며 마무리 하였다. 또한 거제시자원봉사센터의 역할 및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를 활용한 자원봉사 실적관리방법과 인증보상에 관해서도 소개되어 자원봉사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의 궁금증에 도움을 주었다.

교육을 들은 자원봉사자들은 ‘아무 이유 없이 잘 알지도 못하고 봉사시간을 위해 왔는데 봉사에 대해 정확하게 알게 되었다.’ ‘봉사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구체적인 설명으로 내가 할 수 있는 봉사의 내용을 알게 되었다.’고 전했다.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은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만약 센터로 방문하여 교육받기 어려운 단체나 기관의 경우, 언제든지 그 기관이나 단체로 방문 교육을 요청할 수도 있다. 교육 신청은 개인 및 단체 누구나 가능하며, 전화 및 방문 접수를 하거나 1365자원봉사포털 사이트(www.1365.go.kr)를 통해서도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문의 632-04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