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자원봉사 쓰담쓰담 걷기, 2차 노자산 환경정화 및 쓰레기 조사 실시
거제자원봉사 쓰담쓰담 걷기, 2차 노자산 환경정화 및 쓰레기 조사 실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6.02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에서는 1일(화)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멸종위기종 서식지 “쓰담쓰담 걷기”』 프로그램에 20여명이 참석하여 동부면 노자산 주변 환경정화 및 쓰레기 조사를 실시하였다.

『멸종위기종 서식지 “쓰담쓰담 걷기”』는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하성규) 탄소중립 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과 연계하여 거제도 멸종위기종이 서식하는 대표 바다(사곡만), 산(노자산), 하천(구천천) 3곳을 환경정화 하면서 쓰레기 조사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2차 활동으로 동부면 노자산에 서식하는 멸종위기종에 대한 환경교육을 받고, 4개의 구역을 나누어 쓰담쓰담 걷기(걸으면서 쓰레기 줍기)를 하면서 쓰레기의 종류를 구분하여 쓰레기 조사카드를 작성했다. 쓰레기를 조사를 하니 담배꽁초가 350여개로 제일 많았고, 음식물 포장지(라면봉지, 과자봉지)가 200여개로 2번째로 많이 나왔다.

봉사활동 프로그램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하고, 손소독·체온 검사·호흡기 증상을 개별적으로 확인 후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를 위해 간격을 넓혀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참석한 봉사자들은 “힐링하고 싶은 산에서 다양한 쓰레기가 나와서 충격받았다.”, “쓰레기를 줍는 것도 아름답지만 버리지 않는 것이 더 행복할 거 같다”고 말하는 등 많은 것을 느끼고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되는 봉사활동이었다고 한다.

3차 활동은 6월 8일(화) 멸종위기종 남방동사리가 서식하는 구천천에서 쓰담쓰담 걷기와 쓰레기 조사를 진행하니 많은 신청 바란다. 봉사활동 신청은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 또는 거제시자원봉사센터에 전화(T.055-632-0400)로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