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교육청, 코로나-19 사례 공유 및 백신 이해 연수 실시
거제교육청, 코로나-19 사례 공유 및 백신 이해 연수 실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6.02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갑)은 6월 2일(수) 관내 전 유치원(단설/사립) 및 초·중·고·특수학교 보건(담당)교사 97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사례 공유 및 백신(예방접종) 이해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거제는 지난 3월 이후 조선소 및 유흥업소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바 있다. 이에, 거제교육지원청에서는 교내 확진자 발생 시, 학교의 대응 방안에 대한 교육과 백신(예방접종)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이번 연수를 준비하게 되었다.

이번 연수는 사전에 코로나-19와 백신(예방접종)에 대한 모든 질의 사항을 받은 후, 질의 응답식으로 진행됐으며, ▲교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유의사항(선별진료소 설치 등) ▲학교(유치원)에서 발생한 다양한 코로나-19 발생 사례 공유 및 관계기관간 공감대 형성 ▲백신(예방접종)에 대한 궁금증 해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연수를 들은 한 학교 관계자는 “실제 업무를 하면서 궁금했던 내용들 위주로 구성되어 내용이 알찼고, 무엇보다 교내 코로나 확진자 발생 시 대응이나 백신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었다”고 밝혔다.

조경희 평생체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코로나-19를 비롯한 다양한 학교 감염병 발생에 대한 업무담당자의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 백신(예방접종)에 대한 이해력 도움으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