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자원봉사센터, 사곡만 환경정화 및 쓰레기 조사 실시
거제시자원봉사센터, 사곡만 환경정화 및 쓰레기 조사 실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5.2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에서는 25일(화)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멸종위기종 서식지 “쓰담쓰담 걷기”』 프로그램에 40여명이 참석하여 사곡만 환경정화 및 쓰레기 조사를 실시하였다. 봉사활동 프로그램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하고, 손소독·체온 검사·호흡기 증상을 개별적으로 확인 후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를 위해 간격을 넓혀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멸종위기종 서식지 “쓰담쓰담 걷기”』는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하성규) 탄소중립 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과 연계하여 거제도 멸종위기종이 서식하는 대표 바다(사곡만), 산(노자산), 하천(구천천) 3곳을 환경정화 하면서 쓰레기 조사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 활동으로 사곡만에 서식하는 멸종위기종에 대한 환경교육을 받고, 9개의 구역을 나누어 쓰담쓰담 걷기(걸으면서 쓰레기 줍기)를 하면서 쓰레기의 종류를 구분하여 쓰레기 조사카드를 작성했다. 이 날 프로그램에 참석한 봉사자들은 “쓰레기 조사 활동을 처음 해봤는데 재미있었다.”, “예상했던 스티로폼 부표, 플라스틱 외에도 너무 많은 종류의 쓰레기를 볼 수 있다는 것에 놀랐다.”고 말하는 등 많은 것을 느끼고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되는 봉사활동이었다고 한다.

2차 활동은 6월 1일(화) 멸종위기종 팔색조와 긴꼬리딱새가 서식하는 노자산(집결지 혜양사 주차장)에서 쓰담쓰담 걷기와 쓰레기 조사를 진행하니 많은 신청 바란다. 봉사활동 신청은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 또는 거제시자원봉사센터에 전화(T.055-632-0400)로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