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면면촌촌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재개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면면촌촌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재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5.2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이동식 간식차를 이용, 복지취약지역 주민 안부확인, 복지정보제공 등 실시

거제시희망복지재단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병국)은 지난 5월24일부터 면면촌촌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을 재개했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은 2014년부터 도심 지역과 비교해 복지기관, 여가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섬 지역주민들의 여가 문화복지 증진을 위해 이동복지관 사업을 시작하였고 지역 내 자원봉사자, 후원자, 병‧의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여 건강서비스, 이‧미용 서비스, 문화공연 등을 진행해왔다.

하지만 코로나19 유행 및 지역 내 확진자 발생에 따라 사회적거리 두기 확산으로 모임 인원 제한, 경로당 폐쇄 등으로 기존 프로그램 진행이 불가능해지면서 2020년에는 경로당 방역, 이동 세탁 서비스 등의 프로그램으로 전환한 바 있다.

2021년에는 5월 24일부터 매월 이동복지관 실시지역인 가조도, 도장포, 산달도, 칠천도를 대상으로 이동식 간식차를 운영하여 지역 곳곳을 직접 차로 순회하며 지역주민의 안부 확인, 복지 정보제공, 복지 욕구 확인 등을 실시한다.

아울러, 코로나19 상황 및 파악된 욕구 정보를 바탕으로 탄력적으로 마을에 맞는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