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교육지원청, 지역중심 마을학교 15개교 선정
거제교육지원청, 지역중심 마을학교 15개교 선정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5.2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갑)은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7일까지 거제 소재 비영리 교육 관련 단체나 기관 또는 3인 이상의 학부모, 지역민으로 구성된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지역 중심 마을 학교 15개교를 공모하였다.

지역 중심 마을 학교는 지역사회가 참여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방과 후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마을 학교는 학생들의 체험・ 실습 활동, 스포츠, 요리등 2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주중형, 주말형, 방학형 등 다양한 형태의 활동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15개를 모집하는 지역 중심 마을 학교는 총 25개가 공모 신청을 하였으며, 연초 아우름 마을학교 외 14개가 최종 선정되었다. 마을 학교는 거제 전 지역에서 마을의 특성을 반영한 학생-마을 연계 활동이 이루어진다. 선정된 15개교 마을 학교 운영자에게는 5월 25일 마을 학교 지정서와 현판을 거제시장과 거제교육청 교육장이 직접 수여할 예정이다.

유영갑 교육장은 “학생의 배움이 학교에서만 이루어지지 않고 마을로 넓혀 나가야 한다. 우리 아이들이 마을 학교에서 마을을 배우고, 마을과 함께하는 경험을 통해 마을의 훌륭한 자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복교육 지원센터에서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