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청소년어울림마당 ‘드림스케치’ 개막식
청소년어울림마당 ‘드림스케치’ 개막식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5.17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는 지난 15일 청소년수련관 1층 대공연장에서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2021년 제1회 거제시 청소년어울림마당 ‘드림스케치’ 개막식을 가졌다.

2021년 거제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리.텔(청소년 리틀 텔레비전) 형식으로 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라인 비대면 행사 총 5회로 구성했다.

이번 제1회 개막식은 <방구석 콘서트 음악중심>이란 테마로 ‘청소년 어울림 기획단 POP’가 직접 기획하고 진행을 담당했다. 무대 공연은 댄스, 합창, 연주, 노래 등 다양한 장르의 재능을 가진 13개 청소년 동아리가 주인공이 되어 공연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변광용 시장은 “어울림마당은 올해로 13년째를 맞이하는 명실상부 청소년 문화소통의 장이다. 청소년이 기획하고 참여하여 만든 만큼 청소년의 꿈과 창의성을 길러주는 좋은 자리이다.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는 잠시 잊고 또래들과 교류하며 잊지 못할 멋진 추억 만들길 바란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어 ‘시장님과 청소년이 통(通)하다’는 코너를 마련해 청소년이 시장에게 궁금한 점을 질의하고 시장이 답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청소년들은 “어떻게 하면 시장이 될 수 있나, 시장이 하는 일은 무엇인가, 거제에 지하철은 안 생기나, 동아리 연습실을 더 만들어 달라”는 등 다양한 질문을 했고, 변 시장은 “시민의 마음을 얻어야 시장이 될 수 있으며, 시민이 부여해준 권한이 큰 만큼 책임도 큰 자리다.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좋은 정책과 여건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어울림 기획단 POP’ 이지민(거제고 2) 회장은 “우리가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기에 더욱 의미 있는 자리였다. 첫 행사라서 진행자인 우리도 많이 긴장했는데, 개막식 무대에서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를 마음껏 펼치고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니 자신의 진로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좋은 경험이 된 것 같아 진행자로서 더욱 뿌듯했다”고 말했다.

이날 촬영한 영상은 다가오는 24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며, 같은 날 5개 동아리가 준비한 <가족사랑 체험행사> 동영상도 함께 공개된다.

체험키트 활동 후 댓글로 남긴 체험후기 중 우수 후기를 선정하여 선물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거제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 경상남도, 거제시가 지원하는 사업이며, 거제시 청소년동아리연합 햇사과, 어울림기획단 POP, 청소년수련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 청소년 문화 소통의 장이다. 앞으로 4회의 행사가 더 계획되어 있으므로 많은 청소년의 참여를 바란다.

청소년 어울림마당 행사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거제시청소년수련관(☎ 055-639-8163)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