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통영해경, 개인 레저기구 무상점검
통영해경, 개인 레저기구 무상점검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4.2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해양경찰서는 봄 행락철 기관고장, 연료고갈 등 단순 사고예방을 위해 오는 5월 1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통영시 도남동 소재 통영요트학교 앞 계류장에서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 점검 서비스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전문 수리업체와 함께 실시한다고 20일(화) 밝혔다.

최근 다양한 여가활동 관심 증대로 수상레저 활동에 대한 관심 또한 지속 증가하는 추세로, 지난 3년간 통영해경 관내에서 발생한 수상레저 사고는 총 238건이며 그 중 189건(79%)이 기관고장, 연료고갈 등 단순사고로 인한 표류로 나타났다.

대부분의 사고는 개인 레저활동자의 안전 불감증, 예방정비 미흡으로 인한 사고였으며, 이에 대한 안전의식 개선과 최근 법령 개정사항 교육을 위해 이번 무상 점검 서비스 및 안전문화 확산운동 캠페인을 마련했다.

무상점검 시 주요 점검 사항은 ▲엔진오일, 연료필터, 점화플러그, 냉각수 등이며, ▲엔진 등 장비 관리 요령에 대한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안전문화 확산운동 캠페인 교육사항은 ▲기구별 안전수칙・주의사항, ▲최근 사고・사례 및 법령 개정 사항 홍보 등이다.

통영해양경찰서 관계자는“대부분의 수상레저 사고는 오랜기간 동안 점검・사용하지 않던 기구를 이용하여 레저 활동 중 배터리 방전, 연료고갈 등으로 발생하고 있으므로, 사고예방을 위해 출항 전 연료 적재량, 엔진 상태 등 자체 점검이 필수적이다.”고 전했다.

무상 점검 서비스의 일정과 장소 등 자세한 사항은 통영해양경찰서 수상레저계(055-647-2451)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통영해양경찰서: http://www.kcg.go.kr/rcgh/tongYeongCg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