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주)문화큐, 거제시 치매안심센터.치매예방프로그램‘온새미로’운영
(주)문화큐, 거제시 치매안심센터.치매예방프로그램‘온새미로’운영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4.19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사회적기업 (주)문화큐(대표 최원옥)는 거제시 치매안심센터(보건소장 정기만)와 함께 “2021 치매예방형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 지원 사업 ”에 최종 선정되었다. 본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온새미로는 대상자를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에게 문화예술치유의 효과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비대면 상황을 충분히 고려하여 설계되었다’는 심사 평가를 받으며, 3년 연속 운영단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하였다.

2021년‘온새미로’는 문화소외계층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거제 지역 문화예술인과 협력하여 즐거운 미술활동을 통한 치매 예방을 목표로 기획되었으며, ㈜문화큐 에서는‘꿈꾸는 예술단-나를 위한 예술놀이터’, 거제시치매안심센터에서는‘빛나는 예술단-나를 위한 예술 여행’이 5월 이후로(코로나19의 영향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각각 운영 될 예정이다.

예비사회적기업(주)문화큐 기획자 김아란은“3년 연속으로 치매예방을 위한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온새미로’를 운영하게 되어 감사하고, 본 사업을 계기로 치매와 어르신들에 대한 지역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이 이어지길 바란다.”며 “거제시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철저한 코로나19 대비를 통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다.”고 말했다.

문의 : 예비사회적기업(주)문화큐 ☎055-681-98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