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거제메이커센터 유망직업 체험 활동'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거제메이커센터 유망직업 체험 활동'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4.19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에서는 지난 17일 초등학교 고학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아이언맨 아크리엑터 만들기’ 메이커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유망해 질 직업과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을 배우고 코팅으로 나만의 아크리엑터 LED효과를 만들어 보면서 참가자들의 높은 집중력과 창작활동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냈다.

메이커센터 박주언 센터장은 “하드웨어 조립부터 소프트웨어 코딩에까지 이르는 학습내용을 다양한 연령의 참가자 모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하는 게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윤수정, 권효선 강사가 이 부분에 대해 많이 고민하여 프로그램을 준비해 준 것이 느껴져서 너무 감사하다. 참가자들 모두 아크리엑터를 만드는 데 완전히 몰입해서 LED 효과를 완성하는 모습이 대견했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의 참여한 한효정 학생(거제중앙초등학교 4학년)은 “엠블록 코딩이 신기하고 재미있었고 반짝 반짝 여러 색으로 불빛이 나오는 완성품을 보니 뿌듯했다. 코딩에 대해 잘 몰랐는데 더 배우고 싶어졌다. 집에서 분리해서 다시 더 예쁘게 바꾸고 싶다”며 만족감과 앞으로 코딩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거제메이커센터 ArC 취미교양 프로그램은 다양한 메이킹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만드는 활동에 자신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월 첫 주에 거제메이커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문의: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 ☎055-634-50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