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코로나19 백신접종 전 유의사항 안내
코로나19 백신접종 전 유의사항 안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4.16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거제시장 변광용)는 거제시체육관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하여 오는 15일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부터 1일 600명 화이자 백신접종을 시작한다.

원활하고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전수칙과 주의사항을 철저히 지켜야 하며, 안전한 백신접종을 위해 접종 전에 알아두어야 할 사항들을 안내한다.

예방접종 대상자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며 예약된 장소와 시간을 확인하고 접종받을 부위가 잘 보이는 옷(반팔 티 등)을 입어줘야 한다.

접종장소에 도착하면 체온 측정 후 대기실로 들어가 예약 확인을 하고

예진표 내용을 빠짐없이 작성하고 예진의사와 상담 후 접종실에서 접종을 받으면 된다.

백신 접종 후 전산등록을 하고 예방접종 확인서를 발급받고 2차 예방접종 날짜를 예약하게 된다. 코로나 백신접종 이후 15분~30분간 접종기관에서 머물며 이상반응들이 나타나는지 지켜봐야 하고 평소와 다른 신체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바로 의사진료를 받아야 한다.

접종당일은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쉬어야 하며 접종부위의 통증, 부기, 발열, 피로감, 두통, 근육통, 메스꺼움, 구토 등의 반응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런 증상은 면역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반응으로 대부분 2~3일 이내에 사라지며 발열, 근육통 증상 시 해열진통제를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

다만, 호흡곤란, 심한 어지러움, 입술, 얼굴이 붓거나 심한 두드러기가 나타나면 119 신고와 응급실에 가야한다.

구신숙 감염관리과장은“백신폐기 최소화를 위해 접종대상자는 면․동별 접종일정에 따라, 예약당일 접종해줄 것”을 당부하였으며“거제시민의 70% 이상 예방접종 실시로 집단면역 형성으로 코로나 19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고, 시민 여러분께서 하루빨리 소중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백신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