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4월 1일(목) 거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
4월 1일(목) 거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4.01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장 변광용입니다.

2021년 4월 1일(목) 거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3월 31일(수) 11:00 기준 누적 확진자는 총 469명이고, 입원 중인 확진자는 73명, 퇴원은 396명입니다.

 

□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 신규 확진자 2명 

어제(3. 31.) 11시 대비 4.1.(목) 신규 확진자는 2명(거제468 ~ 469번)이며, 모두 지역감염자입니다. 

거제 468,469번은 거제 358번,467번 확진자 가족으로 검사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모두 자가격리 중 확진으로, 이동동선 및 접촉자는 없습니다.

 

□ 주요 방역 조치 사항  

우리 시는 그동안 재난문자를 통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상황과 동선 등을 시민 여러분께 전달해왔으나, 정부방침의 변경에 따라 오늘부터는 재난문자 발송이 차단됩니다.

시민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리며, 앞으로의 코로나 상황은 거제시홈페이지 또는 브리핑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우리 시는 거제시체육관에 접종센터를 마련하여 4.15.(목)부터 75세 이상 어르신의 화이자 백신 접종을 시작합니다.

이에 차질이 없도록 편의시설 설치 등을 사전점검하고, 4.7.(수)에 모의 훈련을 실시하여 백신접종 준비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거제시 체육관 선별진료소는 거제시 실내체육관 앞 컨테이너로 장소를 이동하여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실시합니다.

선별진료소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라며, 아울러 시민 여러분께서는 감기, 근육통 등 증상 있을 시 병, 의원 방문 전 선별진료소에서 반드시 코로나19 상담 및 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시민 당부사항

시민 여러분!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소 누그러지는 듯하나 전국 곳곳에서 집단감염 사례가 계속 발생하고 있어 여전히 안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최근 우리시 확진자는 자가격리 중 가족 간 감염이 다수이므로, 자가격리자, 동거인, 가족 분들은 절대 방심하지 마시고 자가격리 중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수 경제 활동 이외의 모임과 행사, 외출 봄철 나들이는 최대한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스스로 방역주체라는 점을 명심하셔서

① 의심증상이 나타나거나, 확진자가 발생한 시설을 방문한 경우 신속히 검사 받기

② 실내 다중이용시설 이용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

③ 등교 및 출근 전 자가진단 시행 시 동거인이 ‘코로나-19 의심증상’으로 검사 시행중일 경우 등교 및 출근중지

④ 5인 이상 집합금지

⑤ 의료기관 및 약국에는 의심증상자 내원시 적극적인 검사 의뢰

⑥ 사업장은 근로자 중 의심증상시 업무 배제, 근로자 증상 감시 및 사업장 내 공용공간 관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브리핑을 마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