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옥포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식 개최
옥포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식 개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3.30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송호석)는 2021년 3월 29일(월) 오전 10시, 옥뜨락 1층 대회의실에서 후아유 커뮤니티(대표 김란)와 거제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체결식을 진행했다. 후아유 커뮤니티는 지역의 아동, 청소년, 청년들에게 지역특화 문화예술컨텐츠를 개발해 문화 예술교육 활동 공동체를 구축하고 활성하도록 지원하는 단체이다.

같은 날 오후 1시에는 옥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옥포 도시재생주민협의체(위원장 직무대행 황한성), ㈜체인지메이커(대표 조미영) 세 기관의 업무협약(MOU)체결식을 진행했다. 

㈜체인지메이커는 경남2호, 거제1호 청년형 마을기업으로 지역특화 굿즈 상품의 개발·판매 및 문화예술 체험 사업을 통해 ‘청년굿즈’로 브랜드화하여 지역내 청년일자리를 창출하는 사회적경제공동체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거제시 및 옥포 지역의 여러 문제점 및 해결 과제에 관해 상호 의견을 교환하고 향후 옥포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연계,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번 협약식에는 옥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주민협의체 위원장 직무대행 및 임원 그리고 ㈜체인지메이커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MOU를 통하여 상호간 공동 발전의 초석을 놓을 뿐 만 아니라 옥포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