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 ‘미래환경리더’주니어레인저 모집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 ‘미래환경리더’주니어레인저 모집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3.0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실가스를 줄이는 파란물결, 블루카본’을 주제로 국립공원 보전·관리 현장체험을 통한 미래환경리더 양성

국립공원공단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소장 이진철, 이하 ‘사무소’)는 미래환경리더 양성을 위한 자원봉사 연계형 환경교육 프로그램인 ‘국립공원 주니어레인저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3월 15일부터 26일까지 12일간 모집한다.

사무소는 ‘16년부터 공원 인근지역인 통영시의 중학생 총 1,821명을 주니어 레인저로 배출했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은 ’온실가스를 줄이는 블루카본‘을 주제로 현장에서 국립공원 보전․관리 활동을 경험하고, 향토문화를 체험하면서 진로를 탐색하게 된다.

기존에 통합과정형으로 운영되던 주니어레인저는 탄소중립 주제심화형을 추가하여 총 2개 분야로 확대되었다. 특히 주제심화형은 지역특산물 ‘굴’과 깃대종 ‘거머리말’을 주제로 △굴 성장과정에서 흡수하는 탄소량 측정 △거머리말 서식지 드론 촬영 등 월 1회, 총 8회 운영된다. 해당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에게는 자원봉사시간과 더불어 메달과 수료증이 부여된다.

이재성 탐방시설과장은 “△사전체크리스트 작성 △발열체크 실시 △마스크 착용 △실내활동시 주기적으로 환기·소독 등 코로나19의 감염 및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립공원 주니어레인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청소년들이 미래를 이끌어갈 환경리더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