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월26일(금) 거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
2월26일(금) 거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2.2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장 변광용입니다.

2021년 2월 26일(금) 거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2월 26일(금) 오전 11시 기준, 누적 확진자는 총 262명이고, 입원 중인 확진자는 12명, 퇴원은 250명입니다.

 

□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 신규 확진자 없음

오늘 (2월26일) 새벽 한 분(거제188번)이 유명을 달리하셨습니다.

거제188번 확진자는 1월 20일 확진 판정을 받고 창원 경상대학교 병원에서 치료 중이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 분들께 깊은 애도의 말씀을 드립니다.

장례절차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유가족의 동의 하에 먼저 화장을 한 뒤 장례를 치르게 됩니다.

우리 시는 향후 장례와 관련된 절차에 있어 유가족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최근 감염 사례를 보면, 자가격리 중, 자가격리 해제 전 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가격리 중에 있으신 분들은 자가격리 수칙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고, 자가격리가 끝난 후에도, 불필요한 외출이나 모임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요 방역 조치 사항

우리 시의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은 18세 이상 거제시민 136,737명입니다. 

11월까지 예방접종을 완료하고 집단면역 달성을 목표로 합니다.

백신 접종을 위한 접종센터 장소는 ‘거제시체육관’입니다.

우리 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1개단 5팀 31명)을 구성하여 오늘(2/26) 거제 굿뉴스 요양병원 의료진 10명을 시작으로 집단감염에 취약한 65세 미만 노인요양병원, 노인요양시설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접종을 시작했습니다.

접종 후 집단면역이 형성되기 전까지는 마스크착용이 가장 확실한 백신입니다. 

마스크 착용을 통해 대규모 전파를 막은 사례가 여러 차례 확인된 만큼, 대중교통이나 다중이용시설 및 일상생활에서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시기를 다시 한 번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시민 여러분께서는 감기, 근육통 등 증상 있을 시 병, 의원 방문 전 선별진료소에서 반드시 코로나19 상담 및 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시민 당부사항

우리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완화 이후 전국적인 감염 확산세를 통제하기 위해, 방역수칙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과태료 처분 등 엄격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자율성을 부여하되, 책임감을 높이는 일상방역을 시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따뜻해진 날씨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조정 이후 나들이, 모임 등을 통해 이동 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필수경제활동을 제외한 외출, 모임 등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거제시민 모두가 방역주체라는 마음으로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개개인 마스크 쓰기, 손 씻기 등 방역수칙을 생활화 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