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에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거제시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에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2.2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지난25일 밝혔다.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초등학생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아동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동복지사업이다.

시는 올해 260여 명을 대상으로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등 4개분야 38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요자 욕구에 맞는 개발을 위해 전년도 통합사례관리 대상아동을 대상으로 실시한 프로그램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초등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응급처치교육, 심리검사 및 치료, 정리수납코칭, 부모상담, 문화동아리운영, 팝업놀이터 운영, 가족봉사단 운영 등 가족 구성원이 행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재능기부 ▴주거환경개선 ▴취미·여가활동 ▴물품 및 프로그램 후원 등 다양한 지역사회 연계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지역사회 연계 후원·협력 문의는 거제시 드림스타트(☏639-3751)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드림스타트에서는 취약계층 아동의 예방적 사례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동안 신규 사례대상자 집중 발굴기간을 운영한다.

서미경 아동돌봄과장은 “취약계층 아동들이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