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여센터, 아이돌보미 모집 설명회 및 인적성 검사 진행
거여센터, 아이돌보미 모집 설명회 및 인적성 검사 진행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2.25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황연화)는 지난 23일‘영아전담 아이돌보미 모집 설명회 및 인적성 검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황연화 센터장은 아이돌보미의 따뜻한 마음과 인성을 기반으로 내 자식과 같이 정성을 쏟을 수 있는 돌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당부 하였다. 설명회 및 인적성 검사에는 1차 서류 접수를 완료하신 50여명을 대상으로 아이돌봄 서비스의 의미, 아이돌보미 활동, 직무, 활동시 준수사항 등에 대해 설명하였다. 

2020년부터 새롭게 도입된 아이돌보미 인적성 검사는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선발과정에서 아이돌보미에 적합한 인성과 자질을 지닌 사람을 선발하기 위한 정부의 관심과 조치의 노력이라 볼 수 있다. 이날 설명회 및 인적성 검사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설명회장 및 교육장 전체 방역 및 참석자 전원 발열 체크를 한 후 진행하였다.

2021년 제1차 영아전담 아이돌보미 양성교육은 3월 15일(월) ~ 3월 26일(금), 총 10일간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하여(80시간) 통영시 일원에서 실시 할 예정이며 아이돌보미는 양성교육을 이수 후 실습을 마치고 활동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 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와 거제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