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 거제시장 브리핑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 거제시장 브리핑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2.1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장 변광용입니다.

2021년 2월 15일(월) 거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2월 15일(월) 오전 11시 기준, 누적 확진자는 총 258명이고, 입원 중인 확진자는 15명, 퇴원은 243명입니다.

 

□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 신규 확진자 1명  

어제(2.14.) 오전 11시 대비

신규 확진자는 1명(거제 258번) 발생했습니다.

거제 258번은 지역감염으로, 설연휴에 타지역(남양주시) 고향 방문하였고, 가족 확진 확인 후 실시한 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았습니다. 

접촉자 및 이동동선은 역학조사 중에 있습니다.

 

□ 주요 방역 조치 사항

우리 시도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 발표에 따라 오늘부터 28일(일) 24시까지 2주간 1.5단계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완화했습니다.

거제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방역 수칙을 잘 지켜주신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협조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추진 관련하여 인플루엔자 유행 시기 전(11월) 코로나19 집단면역 형성을 위해 우리 시는 예방접종 추진단(1개단 31명) 및 지역 협의체를 구성하였고, 예방접종센터 장소를 거제시실내체육관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우리 시는 정부의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약품 수급계획에 따라, 차질 없이 예방접종을 할 수 있도록 제반사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접종이 시작되고, 집단면역이 형성되기 전까지는 마스크착용 등 방역 수칙 준수가 중요합니다.

아울러 시민 여러분께서는 감기, 근육통 등 증상 있을 시 병, 의원 방문 전 선별진료소에서 반드시 코로나19 상담 및 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시민 당부사항

시민 여러분,

정부는 중대본 회의에서 두 달여 동안 지속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에서 1.5단계로 한 단계 오늘(15일) 0시부터 완화되며, 이번 거리두기 조정안은 오는 28일 24시까지 적용키로 결정 되었습니다.

거의 모든 업종이 시간제한 없이 운영할 수 있게 되었으며, 방문판매 홍보관은 22시 이후로는 운영할 수 없습니다.

유흥주점·단란주점·감성주점·콜라텍·헌팅포차 등 유흥시설 5종과 '홀덤펍'(술을 마시면서 카드게임 등을 할 수 있는 주점)도 방역수칙을 준수하면 22시까지 영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신 수용 인원은 시설 면적 8㎡(약 2.4평)당 1명으로 제한됩니다. 

이와 별개로, 우리 시는 목욕장 관련 지역사회 감염자 다수발생 등으로 2월21일(일) 24시까지 목욕장 발한실 운영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3차 유행의 불씨가 아직 남아 있는 만큼 5인 이상 집합 금지는 그대로 유지되지만 직계가족은 주소지가 다르더라도 모임이 허용됩니다. 

직계가족에는 조부모, 외조부모, 부모, 아들·며느리, 딸·사위, 손자, 손녀 등이 해당하며 형제·자매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조치는 국민적 피로감과 자영업자·소상공인의 극심한 경제적 피해를 고려한 것으로,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시민 여러분과 소상공인 사업자님께 다시 한 번 더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시는 방역조치 완화가 코로나19 재확산의 단초가 되지 않기 위해 방역수칙 준수여부 지도점검을 더욱 강화하고, 방역수칙 위반 업소에 대해서는 과태료 처분, 집합금지 등 엄격한 조치를 시행하겠습니다.

거제시민 모두가 방역주체로 책임감을 가지고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개개인 마스크 쓰기, 손 씻기 등 일상생활 속 방역수칙을 잘 지켜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