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1년 2월 6일(토) 거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
21년 2월 6일(토) 거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2.0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장 변광용입니다.

2021년 2월 6일(토) 거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2월 6일(토) 오전 11시 기준, 누적 확진자는 총 252명이고, 입원 중인 확진자는 35명, 퇴원은 217명입니다.

 

□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 신규 확진자 0명  

어제(2.5) 오전 11시 대비 신규 확진자는 없습니다.

 

□ 주요 방역 조치 사항

관내 달목욕 및 상시목욕장 이용자는 진단검사를 받도록 안전재난 문자를 통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목욕장 이용자는 증상유무 관계없이 가까운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선별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시민 여러분께서는 감기, 근육통 등 증상 있을 시 병, 의원 방문 전 선별진료소에서 반드시 코로나19 상담 및 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시민 당부사항

시민 여러분, 정부는 오늘 중대본 회의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조정은 그대로 유지하고, 서민 경제의 어려움을 고려하여, 비수도권의 운영제한 업종의 운영시간을 밤 10시로 연장하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우리 시는 목욕장 관련 지역사회 확진자 발생 등으로 아직 안심하기에는 이르지만, 소상공인의 어려움과, 시민 여러분의 불편을 덜어드리기 위해

2.8.(월) 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집합제한 운영시간을 기존 밤 9시에서 밤 10시로 연장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운영시간 연장으로 감염확산의 위험이 있으므로 다중이용시설 운영자, 이용자의 방역 관리 강화 및 협회, 단체의 자율적인 방역수칙 준수가 중요합니다.

완화된 다중이용시설 방역수칙을 잘 지켜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우리 시는 방역조치 완화가 코로나19 재 확산의 단초가 되지 않기 위해 방역수칙 준수여부 지도점검을 더욱 강화하고,

방역수칙 위반 업소에 대해서는 과태료 처분, 집합금지 등 엄격한 조치를 시행하겠습니다.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시민 여러분과 소상공인 사업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2.1.(월)부터 2.14.(일)까지 ‘방역관리 중점 추진기간’으로 설 연휴 대비 특별 방역 대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 집단감염 발생 등으로 확진환자의 증가세가 누그러들지 않고 있으므로, 이번 설 연휴에는 고향·친지 방문 등의 이동을 자제하여 주시고, 가정에서 설 연휴를 보내주실 것을 권고 드립니다.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개개인 마스크 쓰기, 손 씻기 등 일상생활 속 방역수칙 준수 또한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