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장열전 - 베토벤 시리즈 Ⅱ 황제&웰링턴의 승리
거장열전 - 베토벤 시리즈 Ⅱ 황제&웰링턴의 승리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2.0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천재 피아니스트와 마에스트로의 만남
- 오는 2월 27일(토) 오후 5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

절망에서 희망으로 가자!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오는 2월 27일(토) 오후 5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승리의 염원을 담은 ‘황제&웰링턴의 승리’를 공연한다. 

거제문화예술회관이 베토벤 시리즈로 기획하여 작년 6월 연주회에 이어 12월에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지역 내 확산으로 연기되었던 이번 공연에서는 예술감독 겸 지휘자 오충근의 지휘와 부산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인간 정신의 승리를 보여주는 베토벤의 명곡들을 음악칼럼니스트 류태형의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천재 피아니스트라는 수식어를 달고 클래식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피아니스트 윤아인이 러시아로부터 귀국하여 이 연주회를 준비하는 등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역사상 최고의 피아노 협주곡 중 하나로 꼽히는 베토벤의 유명한 피아노 협주곡 제5번 E플랫장조 작품 73 ‘황제’가 피아니스트 윤아인의 협연으로 연주되며, 셰익스피어의 비극으로도 잘 알려진 로마의 장군 코리올라누스의 영웅적인 삶을 주제로 한 ‘코리올란 서곡’을 비롯하여, 나폴레옹 전쟁 당시 비토리아 전투에서 영국의 웰링턴이 대승을 거둔 것을 기념하여 작곡된 전쟁교향곡 ‘웰링턴의 승리’가 연주되어 베토벤이 음악을 통해 선사하는 자유와 인간 승리의 정신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거장 열전 - 베토벤 시리즈 Ⅱ <절망에서 희망으로 ‘황제&웰링턴의 승리’>는 2021년 2월 27일(토) 오후 5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며 입장료는 R석 4만원, S석 2만원이다.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예매가 가능하며, 공연과 예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eojeart.or.kr) 또는 전화(055-680-105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공연장 관객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를 하고 있으며, 관객들은 입구에서 휴대폰 안심콜이나 QR코드 인증을 한 뒤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입장할 수 있다. 마스크를 미착용하거나 발열이 있는 경우, 감염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입장이 되지 않으며, 여유 있게 입장하기 위해서는 공연 1시간 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