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장애인복지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 수상
거제시장애인복지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 수상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01.14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직무대행 윤숙이)은 2020년 발달장애인부모교육지원사업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장애인복지증진과 가족관계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하였다.

경남발달장애인지원센터 ‘발달장애인부모교육지원사업(영유아기-자조모임형)’의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발달부모교육지원사업「그로잉맘(growingmom)」은 지난 2020년 6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었으며, 발달장애 아동의 부모를 대상으로 3개의 자조모임(하랑, 해솔, 으뜸맘) 결성을 지원하였고, 이들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부모의 역할과 자세’,‘발달장애아동의 행동분석(ABA)’,‘발달장애인부모의 심리적 특성에 따른 스트레스 관리’, ‘자녀의 감각 통합 장애와 증상을 이해하고 대처하는 방법’, ‘자녀와 함께 배우는 성’이라는 주제로 각 분야별 전문가를 모시고 부모교육을 진행하였다.

「그로잉맘(growingmom)」에 참여한 A씨는 “복지관에서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양한 주제로 교육을 진행해 주어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 그리고 자조모임에 참여하면서 나와 비슷한 상황에 놓인 부모들을 만나 자녀 양육의 방법에 대해서도 공유하고, 각자의 사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서 서로 위로하고 위로받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윤숙이 관장직무대행은 “코로나19로 인해 부모님들이 심리적, 신체적으로 많이 고단하셨을텐데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사업에 참여해주셔서 우리 직원들도 더욱 힘을 내어 사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사업들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발달장애인부모교육지원사업’은 2020년 12월부로 종료가 되었지만,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은 자체 자조모임을 운영하고 있어 발달장애인부모교육지원사업을 통해 결성된 자조모임이 유지 및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부모의 교육적 욕구를 반영한 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발달장애인 부모교육 또는 자조모임에 관심이 있는 이는 거제시장애인복지관 기능향상팀(055-636-45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