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교육부 특별교부금 39억2천5백만원 확보
거제시, 교육부 특별교부금 39억2천5백만원 확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0.11.18 0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가 학교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39억 2천 5백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변광용 거제시장이 국회와 교육부를 찾아 거제지역 학교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자세히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한 끝에 이뤄낸 성과다.

지난 7월, 변 시장은 유은혜 교육부장관을 만난 자리에서 교육부특별교부금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학생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해 줄 것을 건의했고, 유 장관 역시 긍정적으로 살피겠다고 답했다.

이번에 확정된 특별교부금은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 본관동, 별관동 노후된 시설 교체를 위한 10억4천1백만원 ▲옥포중학교 노후 화장실 보수에 16억9천6백만원 ▲거제중앙초등학교의 외벽보수에 11억8천8백만원으로 총 39억 2천 5백만 원이다.

사업비는 교육부에서 거제교육지원청으로 배정되어 집행될 예정으로, 거제시는 이번 예산 확보로 열악한 환경 속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해당 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의 불편이 다소나마 해결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거제시는 지난 5월 교육부로부터 평생교육도시로 지정돼 평생교육 부문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지난 16일 거제시평생학습관 개관으로 평생교육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평생학습과 더불어 영어교육, 진로교육지원, 행복교육지구를 아우르는 통합 센터도 운영한다. 또 내년에는 조직 내 평생교육과를 신설하여 향후 시민들을 위한 평생교육 분야에 전문성을 기할 방침이다.

변광용 시장은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로 지역 내 3개 학교의 교육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 한다”며“앞으로도 학생들이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학습에 전념 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와 정책 지원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