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 채용설명회 성황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 채용설명회 성황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0.11.0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지난 3일 내년 3월 오픈 예정인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의 채용설명회를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채용설명회는 거제 케이블카(주)측에서 현재 모집 중인‘케이블카운영 기술지원분야’10여명과 내년 1월 모집 예정인‘케이블카 기타지원 및 운영분야’20여명에 대한 세부적인 모집 요강에 대해 직접 설명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오는 10일까지 접수를 받는 기술지원분야의 경우 채용 예정자로 확정이 나면 11월 하순부터 삼성중공업(주) 기술연수원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이는 지난 달 29일 이뤄진 ‘거제시, 거제 케이블카(주), 삼성중공업(주) 기술연수원’간의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 기술인력 양성 및 취업지원 업무 협약서’에 따른 내용으로 기술분야 채용예정자들은 기술연수교육을 받는 동안 훈련수당 10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그 외 기타지원 및 운영분야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는 이날 행사에서 거제시 일자리지원센터(☎ 055-639-4147~9, 055-730-1974~5) 부스로 구직신청서를 제출했고, 내년 1월 모집 일정이 확정되면 구체적인 채용 정보를 문자메시지 등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거제시 관계자는 “예상보다 더 많은 구직자들이 참여했고, 관광산업에 관심을 가진 많은 구직자 분들이 이렇게나 많다는 것을 실감했다. 거제 관광산업의 발전과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앞으로는 지금 규모보다 더 큰 규모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