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방산비리 현대중, 차기구축함 사업 자격없다”
“방산비리 현대중, 차기구축함 사업 자격없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0.10.1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민대책위, 대우조선 매각 백지화 촉구

 

대우조선 불공정 매각 범거제시민대책위 등이 거제시청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대우조선 불공정 매각 범거제시민대책위 등이 거제시청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거제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은16일 거제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형 #차기구축함사업(KDDX)’에서 #현대중공업을 배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우조선해양 불공정매각반대 지역경제살리기 거제범시민대책위원회 회원과 #대우조선노조 등 30여명은16일 오전11시 #거제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대책위는 차기구축함 사업자선정 과정에서 현대중공업이 대우조선해양을 0.056점 차로 제치고 사업자로 선정된 것은 #방위사업청이 현대중공업과 결탁해 특혜를 줬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 및 해군 간부 등이 울산지방검찰청과 군 검찰에서 KDDX의 기초가 되는 개념설계도 등 기밀자료를 유출한 혐의로 25명이 조사를 받고 있다.

​대책위는 “방위사업청이 한국형 차기 구축함(#KDDX) 사업에서 현대중공업을 의도적으로 밀어주기 위한 추악한 술책이 드러났다”며 “빼돌린 개념설계도를 수주전에 활용한 현대중공업을 우선협상자로 선정한 방위사업청의 의도는 밀어주기나 비호 외에는 달리 설명할 방법이 없다”고 성토했다.

​이어 “2년6개월전 안보지원사의 보안감사에서 드러난 현대중공업의 불법 #방산비리 행위를 모를 리 없는 방위사업청은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고, 오히려 그 어떤 페널티도 없이 현대중공업에 7조원 국책사업의 주도권을 넘겼다”며 “이는 방위사업청이 현대중공업과 공모했거나 알고도 감싸준 직무유기에 다름 없다”고 비난했다.

​특히 “비리 감싸기로 얼룩진 방위사업청의 이번 기본설계 심사 결과를 전면 무효화하고, 방산비리를 저지른 현대중공업을 KDDX사업에서 배제시켜야 한다”며 “대충 덮고 넘어가거나 또 다른 봐주기로 일관한다면 고질적인 방산비리는 없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또 “이같은 부도덕한 현대중공업에 대우조선해양을 헐값에 팔아넘기려는 정부의 속셈”이라며 “지금이라도 #대우조선의 특혜 매각 시도를 백지화하고 원점에서 재검토할 것을 다시 한 번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시민대책위는 대우조선해양 정문 앞에서 530일째 #천막농성을 계속하고 있으며, 오는 20일 오전 #경남도청 앞에서 경남대책위와 함께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