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김성갑 도의원 "상문동에 중학교, 문화시설 촉구"
김성갑 도의원 "상문동에 중학교, 문화시설 촉구"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0.10.1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중학교 재배치와 연계, 청사 이전·지혜의 바다 설립 적극 검토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김성갑 의원(거제1, 더불어민주당)은 10월 13일 개최된 제38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도정질문에서, 교육감을 상대로 거제 상문동지역 중학교, 복합문화시설(지혜의 바다) 설립과 거제교육지원청사 이전을 촉구하였다.

김성갑 의원은 거제시 상문동 지역에 속해 있는 제18학교군내 공동주택건립에 따라 중학생 수가 급증하고 있지만, 현재 상문동 지역에는 중학교가 없어 이 지역 초등학교 졸업생들이 통학거리가 먼 고현동 소재 중학교로 배정되고 있다면서, 상문동 지역에 중학교 신설 또는 이전 재배치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하였다.

더불어, 거제지역 학생 수 대비 턱없이 부족한 복합문화시설을 위해 지혜의 바다 설립과 노후화되고 협소한 거제교육지원청사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이전이 꼭 필요하다고 주장하였다.

이에, 박종훈 교육감은 거제교육지원청사 이전의 필요성은 동감하지만 현 청사 매각에 대해 어려움이 있었다며, 청사 단독 이전이 어려울 경우 상문동 지역 내 중학교 이전재배치 가능 여부에 따라, 청사 이전과 함께 복합문화시설을 이전된 중학교 부지 내로 함께 추진할 수 있도록 거제시와 기존 청사매각 등 행재정적인 지원 협의를 통해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