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제43회 경남미룻대전에서 청강 허인수 공로패 수상
제43회 경남미룻대전에서 청강 허인수 공로패 수상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0.09.2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3회 경남미술대전 시상식에서 청강 허인수 선생이 공로패를 수상했다.

청강 허인수 선생은 38년째 거제서예학회를 운영하면서 4,000여 명의 서예 후학을 양성하였고, 대한민국 미술대전 및 경남미술대전 등에서 초대작가 27여 명을 배출하는 등 거제를 대표한 서예 예술단체로 자리매김 하는데 지대한 공헌을 하였다.

또한, 거제미술협회 및 거제예총 등 예술단체 창립에도 중추적인 역할을 하였고, 여산 양달석 그림비를 건립하는 등 거제 문화예술 계승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특히, 거제면 서정리 출생이신 故 성파 하동주(1865~1943) 선생의 예술혼과 업적을 기리기 위해 성파서예상을 제정한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히 공로패를 받게 되었다.

이번 공로패를 수상한 청강 허인수 선생은 거제서예학회를 발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미술대전 및 경남미술대전 등의 초대작가로서 거제예술상, 유당미술상, 경남미술 초대작가상 등을 수상하였고, 거제미술협회장, 거제예총 부회장, 양영회장 등을 역임하였다.

현재, 한국미술협회 운영이사 및 경남미술협회 부지회장, 거제서예학회 대표를 맡고 있으며, LA 월드 아트 페스티벌전, 한중일 교류전, 중국 길림성 정부 문화청 초대전, 인사동 경남갤러리 개관 초대전 등 왕성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거제서예학회는 전시 30주년 특별기획으로 “거제도 서예,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展”의 주제로 회원전을 오는 10월 12일부터 16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