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상괭이를 찾아라’ SNS 이벤트 진행
‘상괭이를 찾아라’ SNS 이벤트 진행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0.08.25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이 ‘상괭이를 찾아주세요!’ SNS 이벤트를 오는 8월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 SNS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이벤트는 상괭이 보호에 대한 의식을 제고하고 해양생태환경 보존을 위해 파타고니아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상괭이를 찾아주세요!’ 이벤트 참가 방법은 상괭이를 직접 촬영한 사진과 상괭이를 목격한 장소의 위치를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카카오톡 채널로(친구추가 ID: TYKFEM) 제보하면 된다.

상괭이의 모습을 직접 촬영해서 제보하면 문화상품권 5만원을 지급하며 상괭이를 목격한 장소의 사진을 찍어 제보하면 문화상품권 5천원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은 파타고니아와 함께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1일까지 총 세차례에 걸쳐 일반시민 분들과 통영지역 어민들 총 60여명이 ‘상괭이 투어’에 참여하여 6마리의 상괭이를 관측하였다.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로 시민분들께서 제보해주시는 사진과 장소의 위치는 상괭이 보호를 위한 자료수집으로 활용될 계획이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해양수산부는 2016년부터 상괭이를 보호 대상 해양생물로 지정하였으며 허가없이 상괭이를 포획하거나 판매할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인근 해안에서 상괭이 사체를 발견한다면 해양수산부 해양생태과(044-200-5315) 또는 국립수산과학원 고래연구센터(052-270-0920), 가까운 해양경비안전센터에 신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