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한국예총 거제지회, '평화콘서트‘ 성황
한국예총 거제지회, '평화콘서트‘ 성황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0.08.19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오후 4시, 「전쟁 70주년 평화콘서트 ‘평화의 꽃이 피었습니다’」가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 UN분수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렸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거제지회(회장 정애순)가 주최하고 거제시와 거제도포로수용소유적공원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6.25전쟁 발발 70주년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전쟁의 참화를 딛고 오늘의 대한민국을 이루어 낸 자긍심과 자부심, 평화의 소중함을 되새기고자 기획됐다.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변광용 거제시장, 서일준 국회의원, 시의원, 단체장, 시민, 관광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1부 공연에는 아라한태권퍼포먼스, 아코디언앙상블, 창작무‘거제아리랑’, 거제쳄버소사이어티 협주, 유오디오어린이중창단·라온중창단의 공연, 거제리틀발레단의 ‘스윙키즈’, 다움아트컴퍼니의 ‘오방놀이’, 성악가 김성경, 김영기의 무대가 펼쳐졌고, 2부 공연에서는 경남브라스콰이어의 관악공연, 하미연의 해금연주 , 해금과 무용의 콜라보, 다움아트컴퍼니의 ‘버꾸춤’등 다채로운 무대로 진행됐다.

또한 ‘거제의 과거와 현재’를 주제로 한 사진·시화 전시 행사와 한반도 지도 만들기, 평화소망 리본 달기, 평화기원 포토존 등 시민과 함께하는 체험행사도 준비됐다.

정애순 한국예총 거제지회장은 환영사에서 “우리는 민족상잔의 비극을 가진 전 세계 유일한 분단국가에서 살고 있다. 이 행사는 민족 화합과 평화를 기원하는 뜻과 의미를 모아 문화와 예술로써 공감하고 위로하는 자리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이념 대립과 전쟁의 아픔을 간직한 이 곳 포로수용소에서 평화를 이야기 하기 위해 오늘 이 자리에 모였다. 남북이 함께하는 새로운 평화의 시대를 이 곳 거제에서부터 열어가야 하며, 이번 행사가 그 시작이 되어 시민의 변함없는 평화 의지와 염원을 다지고 대내외에 알리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축사를 한 서일준 국회의원은 “흥남철수작전의 피난민을 따뜻한 환대로 맞이 한 거제시민들의 동포애와 인도주의 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화합과 평화의 시대를 열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거제시에서 추진하는‘2020년 거제시 평화·통일교육 공모사업’에 선정된 4개 사업 중 문화행사 분야 사업으로 개최되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참석자 전원에 대한 체온측정,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려는 주최 측의 노력도 볼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