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지역문제해결 원탁토론회 참여시민 모집
거제시, 지역문제해결 원탁토론회 참여시민 모집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0.07.1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오는 28일 오후2시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지역문제해결을 위한 시민주도형 지역문제해결 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거제 지역문제해결을 위한 의제를 발굴하고자 마련됐으며, 거제혁신가네트워크가 주관하고 거제시와 지역문제해결플랫폼 경남이 후원한다.

토론회는 지역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거제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신청은 24일까지 신청서를 거제혁신가네트워크 사무국 (sniper201@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토론회 주제는 마을공동체, 사회안전, 사회적경제 지정 주제가 있으며, 지정 주제 외에도 시민제안으로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자신의 제안이나 아이디어를 주제로 토론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발제 시간은 20분 내외로 발제신청서를 A4 4~5장 또는 PPT 15매 분량으로 거제혁신가네트워크 사무국(sniper201@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토론 방식은 참여자가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하면 주제별 토론팀을 구성하고 각 토론팀은 주제별 발제자의 발표를 듣고 두 시간 가량 심층토론을 거친 후 실행 가능한 의제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토론회에서 선정된 의제는 해당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지역문제해결플랫폼 경남에 제출하고, 실행에 필요한 자원을 제공할 민간기업과 공공기관 등과 매칭해 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옥성계 시정혁신담당관은 “시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지역 특성에 맞는 정책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거제시민이 해결하고자 하는 지역 현안을 발굴하여 시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거제사회혁신가네트워크(010-4271-664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