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대우조선매각대책위 7월2일 후원행사 열어
대우조선매각대책위 7월2일 후원행사 열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0.06.29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조선매각범시민대책위는 오는 7월 2일 오후 1시부터 옥포에서 후원행사를 마련한다.

대책위 측은 "대우조선을 현대중공업에 매각하겠다는 산업은행의 인수합병 기습발표 후 매각반대투쟁은 1년을 넘기면서 장기전에 돌입한 상황에서 매각반대 투쟁기금 마련을 위해 지난 3월 후원행사를 계획하였으나 코로나 사태가 터지면서 두 차례 연기한 한 후 오는 7월 2일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후원행사를 통한 수익금은 천막농성장 유지 관리, 지역순회 선전전 활동, 매각반대 투쟁에 필요한 물품과 장비 구입, 홍보 비용 등 온전히 대우조선 매각반대 투쟁기금으로만 사용돌 것"이라고 밝혔다.

대책위는 "대우조선을 현대중공업에 인수합병시키는 매각 과정은 명백히 밀실에서 졸속적으로 이루어졌으며, 결과적으로 현대중공업 재벌에게 특혜를 몰아주는 불공정한 매각임이 자명하다"며 "이 매각을 막아내고 철회시키려는 거제범시민대책위의 투쟁은 거제시민과 대한민국 조선산업의 미래를 지켜내고자 하는 엄중한 결의에 다름없다"면서 "거제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후원행사는 7월 2일(목)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옥포1동 레지던스호텔i(거제시 옥포로 161. 버거킹 2층) 연회장에서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