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어리이집 학원 스쿨버스 안전 운행 해야
어리이집 학원 스쿨버스 안전 운행 해야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0.05.2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보호차량들은 어린이탑승운행중에는 항상 차량위 황색경광등 작동, 정지 하차시에는 적색등을 작동시켜야 하나 작동하지 않고 운행하고 있다.

거제시 관내를 운행하고 있는 어린이집.학원.스쿨버스 등이 157 대가 운행되고 있다.

어린이보호 차량 중 운행시 황색 경광등 (차량지붕위 앞뒤 설치된 황색.적색등)을 작동시키고, 차량정차후 어린이 승하시에는 적색 경광등이 작동되어야 한다.

거제시 관내 많은 어린이보호차량들이 차량실내에 설치되어있는 시스템을 작동하지 않고 있어  있으나마는하는 무용지물이다.

어린이보호차량이 정차시 주변을 운행하는 일반차량들은 일단멈춤후 서행으로 운행해야한다.

관내 어린이집.학원차량들은 일부가 직접운영이 아닌 임대로 학원생들을 수송하고 있기도 하다.

어린이보호 차량들의 보호는 당연하지만, 일부차량들은 과속.난폭.신호위반등 교통법규위반하고 운행하는경우도 볼 수가 있다.

교육관계당국이나 경찰에서는 제대로 지도단속이 없어 대형교통사고발생이 항상 도사리고 있어 대책마련이 시급하기도 하다.

올해 초순경부터는 민식이법 적용으로 학교앞.어린이집등 장소에서 교통법규위반시 운전자들에게 불이익많아 특별히 안전운행을 해야한다.

어린이보호차량에 승차한 보조요원도 승하차시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서 더욱더 노력도 해야 할 것이다.

거제시지역내에서 수년전 어린이가 승하시 교통사망사고도 발생한 적이 있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