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3곳 열린 관광지 공모사업 선정
거제시, 3곳 열린 관광지 공모사업 선정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0.05.15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주요 관광지인 포로수용소 평화공원, 수협효시공원 3개 관광지점이 문화체육부 주관 2020 열린광광지 공모사업에 도내에서 유일하게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에 따라 선정된 3개 관광지점에 총사업비 15억원(국비 7.5억원, 시비7.5억원) 지원받아 장애인, 노약자 등 관광 취약계층을 위해 시각 장애인 안내판, 엘리베이터, 무장애 진입로 설치 및 이동 동선, 주차장 개선과 장애인 화장실 정비를 비롯한 특색있는 체험 콘텐츠 개발 등을 단계별로 추진한다.

열린 관광지 사업은 신체·환경적 장애 요소를 제거해 노약자, 장애인, 영·유아 동반가족 등 관광 취약계층은 물론 모든 관광객들이 제약 없이 자유롭게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문체부가 관광복지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문체부는모두가 누릴 수 있는 관광실현을 위해 2015~2019년까지 열린 관광지 49개소를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고 올해는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전국 9권역 23지점을 최종 선정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주요 관광지가 매력 있고 경관이 수려한 곳이 많지만 경사도, 계단 등 장애 요인이 많아 관광 약자의 접근이 쉽지 않았다며 이번 열린 관광지 사업을 통해 누구나 불편 없이 자유롭게 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도록 새롭게 탈바꿈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