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대통령 별장 '저도' 6일 다시 문열어
대통령 별장 '저도' 6일 다시 문열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0.05.07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별장 저도 탐방이 6일부터 재개된다.

거제시는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 발표에 따라 그동안 코로나 19로 중단했던 저도 탐방을 오는 6일 부터 재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저도 탐방객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4일 시청 소통실에서 저도 안전요원에 대한 ‘안전지킴이 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저도를 방문하는 탐방객들의 안전을 지키고 있는 안전관리요원은 총 50명으로 오전, 오후로 나누어 탐방객들의 저도 입도 시 함께 이동하면서 안전하게 탐방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교육은 안전사고 예방 및 심폐소생술 교육 위주로 실시되었으며, 특히 응급상황 발생 시 안전요원의 신속한 대처 능력을 향상 시키고 직무역량을 강화하여 저도 탐방 재개에 따른 탐방객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거제시는 저도 시범개방 후 저도의 전국적인 인기로 예약 시 수개월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음에도 하루 입도객 인원이 600명으로 한정되어 탐방객들의 불편이 따르자, 저도 상생협의체 협의를 통해 지난 3월 1일 하루 입도객을 600명에서 1,200명으로 늘렸다.

이에 따라 추가 2개 유람선사를 추가로 모집하여 3월 1일부터 하루 1,200명을 증원하여 운항 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 사태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운항을 중단해 왔다.

변광용 시장은 "코로나 19 대응체계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었지만코로나 19가 아직까지 완전히 종식되지 않았고 관광객은 다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행정, 관광사업체, 관광객 모두가 긴장을 늦추지 말고 마스크 착용 확인, 손소독제 비치 및 발열체크, 유람선 터미널 및 선체 내방역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