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 용역 착수보고회
거제시,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 용역 착수보고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0.04.2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4월 27일 시청 참여실에서 거제시 도시 생태현황 지도 작성’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시장, 관련 부서장, 용역사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보고회는 착수보고, 질의응답, 당부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2020년 4월 1일부터 2021년 10월 31일까지 19개월 동안 진행할 ‘거제시 도시 생태현황 지도 작성’ 용역은 자연환경보전법 제34조의2의 규정에 따라 5년마다 작성해야 해야 하는 지도로서 환경부의 생태·자연도를 기초로 하여 거제시 자연환경 조사 및 주제도 작성, 비오톱 유형화 및 기준체계 작성, 비오톱 등급 평가, 대표 비오톱 및 우수 비오톱 조사, 선정, 주제도별 GIS DB구축 및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 관리 및 활용방안 마련하는 사업이다.

이번 용역을 통해 작성된 도시 생태현황 지도는 지역의 자연환경 보전 및 복원, 생태적 네트워크의 형성, 생태적인 토지이용 및 환경 관리를 통해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개발계획의 수립·시행 등 도시 관리의 기초자료로 다양하게 활용할 방침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우리 시 전역의 생태 환경적 특성과 가치를 잘 반영하고 개발과 보전이 조화되는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도시 관리의 기초로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 달라”며 본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