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율포 탑포지역, 개발행위허가 제한된다
율포 탑포지역, 개발행위허가 제한된다
  • 윤양원 기자
  • 승인 2020.01.07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남부관광단지, 3년간 개발행위 금지

 

거제남부관광단지 고시 지역이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으로 지정된다
거제남부관광단지 고시 지역이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으로 지정된다

거제시는 ‘거제 남부 관광단지’로 고시된 지역을 향후 3년간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으로 지정할 계획이다.

지난 해 5월 16일 경상남도 고시 제162호로 고시된 거제남부관광단지는 동부면 율포리와 남부면 탑포일 일원 3,693,875평방미터(육지부 3,295,622평방미터, 해면부 398,253평방미터)다. 거제시와 경동건설은 이곳에 27홀 골프장(47만평)을 비롯해 호텔 숙박시설, 복합쇼핑몰 등 복합관광단지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관광단지 조성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조사가 현재 진행 중이나 조성계획 수립 시까지는 개인의 개발행위 신청은 가능한 사항이여서 일부 주민들은 개발행위 신청한 후 불허가된 사례가 있어 주민불편과 비용낭비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거제시에서는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으로 지정한다"고 설명했다.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으로 지정되면 건축물의 건축, 공작물의 설치, 토지의 형질변경 등을 할 수 없으나, 기존 건축물의 개축, 재축, 대수선, 용도 변경 등 불가피한 경우는 가능하도록 했다.

개발행위 제한기간은 3년이며, 조성계획이 수립되어 고시가 되면 개발행위 제한지역 지정도 해제된다.

주민 열람과 거제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올해 2월경에 지형도면을 고시하면 바로 효력이 발생한다. 도시계획과 055-639-4423

한편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은 골프장 중심의 거제남부관광단지 개발계획의 전면 취소를 요구하고 있어 장기간 마찰이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